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안동이비인후과 365진료 별이비인후과 편도결석,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세요!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22:13

    하안동에 위치한 하안동 이비인후과 별이비인후과입니다.


    목에 뭔가 걸려서 기침을 해봐도 아무것도 자신감을 갖지 못하고 이물감만 지속될 수 있습니다.만약 구취가 심하고 재채기를 하거나 구역질이 날 때 노란색 알갱이가 자신이 있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하게 됩니다.


    항상 그랬듯이 하안동이비인후과와 별이비인후과에서는 하나산 생활에 지장을 주는 편도결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구멍은 소리를 내는 기능 이외에 우리 몸에 들어오는 각종 세균과 같은 물질을 한 번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편도는 이 중 가장 큰 조직으로 인두편도, 이인두관편도, 구개편도, 설편도가 있습니다. 입을 벌렸을 때 목젖으로 보이는 것이 구개편도이고, 이쪽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편도결석이라고 할 수 있다. 편도는 5세 전후로 커지다가 그 달음에에서는 크기가 점점 작아지지만 기능도 줄어듭니다. 어린 시절에는 편도가 면역계의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는 거의 역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제거해도 몸에 해가 되지 않습니다.


    >


    편도 결석이 되면 목의 이물감이 심해지고 간지러운 소견이 있어 기침을 합니다. 그러나 나쁘지는 않다고 하거나, 나쁘지는 않다고 침을 삼킬 때 통증을 느끼기도 할 것입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염이 주된 원인이 되므로 편도에 염증이 생기면 편도선이 붓고 열, 컨디션불량 등 전신반응이 나쁘지 않은 반면 편도결석은 전신반응이 없습니다. 다만 편도염을 자주 앓게 되면 편도의 작은 구멍이 크고 영토에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결석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


    편도 결석의 가장 큰 원인은 편도염으로, 그 밖에도 비염, 축농증, 후비루로 인해 발생하기 쉽습니다. 따라서평소에편도염을자주앓았던분이라면코질환이일어나면바로치료해야합니다.


    결석은 내시경으로 확인합니다. 확인된 결석은 병원에서 사용하는 특수기계로 제거합니다. 그러나 편도의 구멍이 키위 커진 만큼 쉽게 재발하지만 결석이 자주 발생하거나 매년 3번 이상 편도염을 앓고 있으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 후 제거할 수 있어요.


    >


    오늘 하안동 이비인후과에서는 편도 결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편도염에 걸렸을 때는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양치질을 하고 양치질을 자주 하면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은 입맛이 좋고 매운 냄새와 함께 불쾌감을 주는 질환입니다.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불편하며 매운 냄새가 나는 경우 하안동 이비인후과 성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안전하게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