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 시즌9 녹턴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정글 미드 공략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0:30

    >


    안녕하세요. 뭘로다. 당일은 롤 시즌 9녹턴 룬 테무 투 리스 킬 카운터 정글 미드 공략이다. 녹턴은 아주 대단한 글로벌 궁극기의 소유자다. 대표적인 6레프쵸은글로에서 운영하는 것이 좋고, 롤도우코프시ー증에서 대회에서 많이 등장한 슴니다. 잘 쓰면 유리한 게 다 굳히는데 좋고, 조금만 밀려도 운영으로 해결하는 챔피언입니다. 픽류루이 많이 좋아지고 픽류루은 정글 챔피언 39명 중 4. 하나 4%로 하나 4위로 47.88%에 34위이다. "미드"에서는 픽율은 하나.73%에 3개 정도이다.


    >


    제1먼저 녹턴의 장점이다. 운영이 힘들고 조작의 난이도는 매우 간단합니다. CC 기술의 E스킬도 타겟 스킬이고, 궁극기도 타겟팅이다. 게다가 Q스킬도 영창 딜레이도 짧고, 결정이나 범위도 넓습니다. 궁극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타겟팅으로 날아가 충돌하면 Q, W, E 스킬을 누르면 모든 스킬이 들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역시 평타모션도 달리고 신고 이속을 보조해주는 Q와 E까지 컨트롤이 다른 정글에 비해 쉬워 정글링을 돌 때는 컨트롤이 필요 없을 정도다. 녹턴에게 최고의 이점은 궁극기다. 강력한 하나데하나 능력과 빠른 정글링도 스플릿 푸시는 궁극기가 합쳐졌을 때 매우 난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거리도 매우 자신있는 서적은 부들부들 떨려야 합니다.


    >


    녹턴은 장점들이 아주 많이 나와요. 1대 1능력과 좋은 노비 능력에 스플릿는 것도 좋은 라인 프시료크에 타격도 강력하고 정 한통속 린도 빠르고 성장력이 매우 나쁘지 않게 된 야상곡은 여러곳에서 존재감을 보인 것. 이니시도 걸고 스플릿 푸시도 하여 적에게 마음적 압박까지도 가해집니다. 이어 정 한통속 링이 빠른 장점 때문에 동선의 편성도 좋고 1대 1번도 심하니까 피그와은리을 잘하면 카쵸은도 두려워하지는 않습니다. 최근 대회에서 나쁘지는 않지만 항상 나쁘지는 않다는 스토리가 있어요. 유리할 때 굳히는 데는 녹턴이 최고라는 거죠.


    >


    다음은 녹턴의 단점입니다. 아까 녹턴의 궁극기는 최고의 글로벌 스킬이라고 했어요. 하지만 그것이 역시 첫 번째 단점으로 다가옵니다. '발'과 '극기'의 의존도가 높습니다. 왜냐하면 녹턴의 장점은 모두 궁극기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궁극기가 없는 녹턴은 존재감이 없는 수준으로 궁극기를 사용할 때 못 쓰면 썩고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있으며, 잘못 사용하면 궁극기가 돌아올 때까지 정글이 돌아가 버리고 아군은 기다려 줘야 하며 폭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따라서 녹턴은 궁극적인 기술이 없으면 갱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초반 갱들은 좋지 않습니다. 돌진기 없는 녹턴의 초반 갱킹은 Q의 이속 증가와 딜이어서 공포이지만, 공포도 사거리가 짧은 데다 조건부여서 이동기를 가진 요즘 챔피언과 메타산 최초의 티어 챔피언들에게 성공률이 매우 낮습니다. 그 때문에 정 한통속 린을 풀켐프를 끼고 때문에 피그와은리을 잘 못하면 카운터 정글에도 약하고 동선이 꼬여서 6레프을 뒤늦게 찍으면 존재감이 확실히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대다수 암살자 챔피언이 공유하는 단점입니다. "첫-첫 특화이라는 특성 때문에 후반 1타에서는 활약하기 어렵습니다.


    >


    다음은 녹턴의 룬입니다. 녹턴은 비드로 갈 때, 과인 정글로 갈 때, 과인 정밀하게 치명적인 속도를 냅니다. 정밀한 룬이 녹턴과 잘 어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로 룬이 침착, 전설:민 쵸프하프, 마지막 1격을 들어줍니다. 보쵸룽에는 정글에 갈 때는 지배에 돌발 1격, 궁극의 사냥꾼을 듣고 미드에 갈 때는 마법에 무효화의 구체 OR마그와잉 순환 팔찌, 절대적 집중을 들어줍니다. 저글룬에게는 공격속도, 적응형 능력치, 체력을 가하지만 체력 대신 방어력이 과잉인 마법저항력도 좋은 선택입니다.


    >


    이 강은 녹턴의 아이템입니다. 정글템은 성향에 맞게 척후병의 셔블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추적자의 검을 가지고 마법부여는 용사를 해줍니다. 그래서 드락사르의 황혼검, 수호천사로 그대로 갑니다. 어그로 핑퐁을 하지 않아도 된다면, 요음의 유령검으로 데미지를 더 올려도 됩니다. 그래서 신발은 단지 닌자의 신발이 나쁘지는 않으니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상대에게 가 주시고, 딜적인 아이템으로는 칠흑의 양날도끼, 쇼진의 창을 추천합니다. 그러니까 적 AP가 잘 크면 멜모셔스의 아귀를 추천하고, 혹은 스텔락의 분노를 사주면 됩니다. 미드로 갈 때도 정글템만 빼고 같지만 티어멧으로 가서 굶주린 히드라로 가는 것만 달라요.


    >


    이후는녹턴의스킬설명입니다. 녹턴은 스킬을 Q-E-W 순으로 전문가를 해줍니다. 녹턴이 정글링을 돌 때 팁이 있어요. 드래곤이 자신의 전령, 배런을 먹을 때의 요령입니다. 첫 번째 단용은 평타가 스킬 자결입니다. 고로 W로 막으면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전령도 패치할 때와 눈을 때릴 때 크게 공격할 때 W로 막을 수 있습니다. 바론도 띄우는 스킬은 막는다고 들었어요. 녹턴은 Q에 맞추면 검은 길이 깔리는데 그곳에서는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이를 이용해 E스킬을 걸고 빠르게 쫓아다니며 공포를 퍼뜨리기 쉽다. 그리고, W스킬은, 스킬과 자신을 막을 수 있으므로, 좋은 타이밍에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밤의 끝과 같이 기지개를 켜고 들어가는 것도 추천한다. 낭비할 수 없는 경우도 발생한다.


    닷시리 은녹턴의 카운터 챔피언입니다. 먼저 뽀삐입니다. 포피는 궁극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W에서 이걸 막지 못하면 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닷소리는 웃딜입니다. 우딜에게 지표는 앞서 자신이 있지만 정글링과 전투가 밀려서 스플릿도 그렇고 카전에서도 져서 상대하기가 어려워요. 이리하여 이동속도가 빨라 공포를 주기도 어렵습니다. 다소간은 아이반입니다. 아이번은 엄격한 챔피언이 아니라 녹턴보다 나아요. 게다가 지표도 많이 붙습니다. 상대하기가 까다로워요.


    이강이는 녹턴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녹턴은 좀 다루기 힘든 탓인지 승률이 별로 좋지 않아요. 그래도 다소 있을 것이다. 먼저 '그라가스' 입니다. 그라 쿠스의 스킬을 막기 쉽고 1대 1을 지는 것이 힘들어요. 아군이 첫 번째 갱만 조심하면 운영하기가 쉬울 것이다. 이 강은 올라프입니다. 올라프은 동선을 잘 짜서 6레프만 잘 찍으면 상대하기가 점점 쉽게 됩니다. 이 강은 암암입니다. 암므와는 대규모 교전만 일어나지 않고 자기경영으로 좀먹으면서 승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녹턴에 대해서 알아보았죠. 요즘 프로대회에서 자주 등장하는 챔피언이에요. 운영에도 좋고 이니시도 나쁘지 않고 적들을 겁주면서 제안할 게 많아서 팀게이입니다.그래서 확실히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소란에서 성적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조작은 간단하지만 운영과 정글 동선을 짜는데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저의 공략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