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T 꿀팁]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 ADAS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4:29

    >


    안녕하세요 티맥스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는 사람의 개입 없이 각종 기술을 통해 목적지까지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고 목적지까지 오가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다시 보기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자율 주행 자동차 https://blog.naver.com/tmaxhq/2212569194942017년 인터넷 10대 이슈의 견학 –(4)자율 주행 자동차 https://blog.naver.com/tmaxhq/221161363078전 세계적으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상용화하기 위한 자동차 업계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자동 운전으로 달리는 자동차도, 그 핵심에는 ADAS가 있습니다.


    >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이하 ADAS)는 첨단 드라이버 지원 시스템으로 불립니다.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상황 가운데 일부를 차량 스스로 인지하고 상황을 판단해 기계장치를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복잡한 차량 제어 프로세스에서 운전자를 돕고 보완하며 궁극적으로 자율주행차를 완성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은 ADAS에 포함된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현하는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동긴급제동보조시스템(AEB: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차선이면자동복귀시스템(LKAS: Lane Keep Assist System),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정속주행하는 시스템(ASCC: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 후방충돌회피지원시스템(ABSD: Active Blind Spot Detection), 차량 주변의 상황을 때때로 나타내는 AVitor AVitor AVound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 후방의 다양한 레이더, 카메라, 센서 등의 장비가 필요합니다. 장비에서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데이터를 판단하여 구체적인 주행 동작을 지원하여 차량을 제어합니다.


    >


    믹크의 시장 연구 기관 IHS마킷의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 규모 연구에 따르면 2020년 22개 조원 2035년 하나 348조 원에 초비상으로 급격한 성장을 예상했다 슴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스템이 갈수록 고도화되면서 글로벌 자동차의 중견 기업은 거의 2020년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슴니다. 운전 주체가 사람이 아니게 되는 자율주행차는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요?교통 약자나 장애인 등의 사용이 가능하고, 토지 이동의 편리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역시 이동시간 동안 제약 없이 자유롭고 시간의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사실 이런 예시는 단편적인 면에 불과할 겁니다. 실제로 이미 소개된 ADAS의 기능을 살펴보면 자율주행차가 목표로 하는 기본은 운전자의 불편을 덜어주고 편리함을 재공하는 것은 물론, 안전한 주행을 추구하는 것에도 그 본질이 있습니다. 즉, 인간의 실수로 생성하는 교통사고 등의 재해를 최소화하는데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발전을 통해 어떤 새로운 세상을 접할지 궁금해요! 도움이 된다면 공감하세요!다음에도 알고 싶은 IT스토리로 돌아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