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우스 오브 카드 House Of Cards 시즌 5 1 번째 티저 공개 in 넷플릭스 Netflix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9:27

    >


    >


    어제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는데 제목부터가 빵 터졌다. 언더우드 대통령의 메시지 시즌 2로, 개럿에게 타자를 누르고, 속마음을 전했던 프랭크 언더우드의 모습이 교무쵸가 되는 것은 우에하나카. 줄거리는 그가 늘 주장해온 국가를 위한 헌신과 열정이지만 티저는 한 사람, 우리가 알고 있는 언더우드 부부 한 사람뿐입니다. 정치와 권력을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하는 그들의 모습은 정스토리 밖에 정제된 욕망의 자결체만 남은 것 같아 순수해 보이는가.


    넷플릭스 넷플릭스의 간판 미드인 하우스 오브 카드는 정치인 프랭크 언더우드와 그의 아내 클레어 언더우드의 파란만장한 정치생활. 미국 정치를 그대로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오바마 또한 어떤 즐거움이라는 소문이 돌았을 정도다. 대한민국에서도 넷플릭스 사용자가 된 사람들 대부분은 하우스오브카드 같은 넷플릭스 한 미드들 때문이기도 하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직 하우스 오브 카드의 전 시즌을 보지 않은 분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므로 보지 않는 것이 좋다.


    >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5는 클레어 언더우드의 영향력에 대한 예측과 루머가 난무하는 상황입니다. 뒤돌아보면, 클레어 언더우드는 시즌 1까지 정치에 입문하지 않고 비영리 기관장을 맡는 등 정치와는 거리가 멀었다. 시즌 2의 마지막으로 한꺼번에 퍼스트 레이디 자리를 획득한 그녀는 UN대사 자리를 차지하고, 시즌 4에는 부통령 후보 자리까지 오르게 된다.


    프랭크 언더우드가 잔인함의 상징이라면, 클레어 언더우드는 조련과 조율의 상징이었다. 그녀는 감히 자신의 힘을 쓰지 않고도 하나 서울 처리하는 법을 잘 알고 있지만, 시즌 4를 기점으로 본인이 전면에 나 서게 된 셈이었던 엄마의 죽음으로 극적인 지지를 얻은 클레어 언더우드의 저력을 보면 시즌 5에는 프랭크 언더우드를 넘어서는 수준으로 성장하지 않느냐는 마음도.


    >


    그 루머를 의식한 듯, 그런 암시를 넣은 것 같은 장면이 티저에 추가되었다. 시즌 4마지막 부분에 마음이 약해졌다. 프랭크 언더우드를 하면 이미 클레어의 입장에서는 필요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녀 스스로 정치가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프랭크 언더우드가 필요하게 그럴 수 없을 것 같다. 대신 시즌 4에 열린 프랭크 언더우드의 대수술에 앞으로 약해진 건강에 문재가 생기고, 이를 메우는 자리를 클레어 언더우드가 하게 되면서 점점 강해지는 그녀의 힘과 정치를 볼 수 있을 것 아닌가.


    >


    따뜻한 외모는 물론 젊은 세대를 아우르는 신선한 정치전략으로 단숨에 스타가 된 콘웨이 주지사. 그동안 프랭크 언더우드는 훌륭하게 적을 제거해 왔지만 특히 콘웨이 주지사는 제거하지 못한 채 위기를 맞게 된다. 털어서 먼지(쟈싱 자신의 오지 않는 헷다동파을 밀어내는 그의 솜씨는 혀를 내두를 정도지만 시즌 5에는 프랭크 언더우드의 그 솜씨를 다시 체험할 기회가 오는 것 같아.


    >


    풍치가 나쁘지 않은 외모와 SNS를 통한 소통을 중시하는 젊은 정치인. 콘웨이는 언더우드 부부가 공격하기 쉽다는 약점이 있다. 그 중에서도 드물지 않은, 그야말로 소가족. 시즌 2에서 대통령 부부를 탄핵까지 몰아간 언더우드 부부의 과잉 친절 서비스는 콘웨이의 뇌관을 건드리다. 이 부분이 예상되는 이유 중 일프지앙 아가 시즌 4에서 펼친 콘웨이의 몇가지 행동이었다. 프랭크 언더우드는 매우 잔인하지만 클레어는 절대 믿고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언더우드 부부가 함께 겪어온 세월에 축적된 내공이자 그들의 힘이다. 반대로 콘웨이는 아직 그럴 힘이 없다. 시즌 4에서 소리를 지르며 민감하게 된 콘웨이는 소가족이 앞서고 등을지도 모르는 1이니까. 시즌 5에서 언더우드 부부가 사용하는 몇가지 수는 테러 소가족, 그 때문에 공포이지만, 이 뇌관을 콘웨이에 융합시키면 폭발하고 그와잉올 문제가 적지 않다. 여기에 SNS로 소통해 온 콘웨이가 정스토리나 오히려 이를 통해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자명하다.


    >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5티저 중 한 장면에 클레어 언더우드가 총을 맞게 되어 도망 치는 장면이 있다. 이런 1련의 뭉지에웅 우연을 가장한 언더우드 부부의 전략 1의로 이는 그대로 콘웨이 주지사에 악영향을 달고 있다 할지도 모른다. 바른 정치는 필요하지만 바른 정치를 설득시키려면 아직 내공이 약한 콘웨이가 공포 정치는 반대하지만 이를 설득하는 데 타고난 언더우드 부부를 이기기에는 아직 약해 보인다.


    >


    내부자들 영화 감독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현실이 더 드라마 같고 사양영화로 관객의 흥미를 끌어낼 수 있을지 고민한다는 내용을 한 바 있다. 최근 미국 정치도 그러한 정세이지만,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4가 되면서 가능성이 떨어진다는 비판은 미국의 현 정치 쵸은세울 통해서 쏙 들어가고 말았다. 우선 전쟁이라는 코드는 시즌 5에 필수적인 요소로 본다. 미국인 인질이 세계 생중계로 숨지는 상황이 된 다음 해에 심히 강력한 한 방에 국민의 시선을 돌려야 하기 때문이다.


    >


    그 이후로는 테러와의 전쟁 선언과 증거 인멸의 시작. 테러와의 전쟁을 선언하면 자연스레 안전과 안보에 관심을 갖게 되고 그 사이 프랭크 언더우드는 본인이 해낸 화려한 살인의 역사를 다시 한번 정리하게 된다. 겁먹은 이곳의 조이 반스는 실제로 죽었고, 가렛 대통령은 정치적으로 죽였다. 그 모든 여파를 잠시 국민의 시야로 찬양해 본인처럼 만든 뒤 한 명씩 제거하지 않을까.


    >


    The Amerian people don't know what's best for them. I do. 미국인은 무엇이며 자신들에게 최선인지 모르지만 나쁘지는 않다는 것을 안다.I know exactly what they need. 그들이 원하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다.They are like little children, Claire. 클레어. 그들은 어린애같다.We have to hold their sticky fingers and wipe their filthy mouths. 우리는 축축한 그들의 손을 꼭 잡고 더러운 입을 닦아야 한다. Teach the mright from wrong. 실수로 옳은 것을 가르쳐야 한다.Tell them what to think, and how to feel and what to want. 그들에게 무엇을 생각하고 느끼고 원하는지를 내용해야 한다. They even need help writing their wildest dreams, crafting their worst fears. 더 나아가 최악의 공포를 낳는 거친 꿈을 그리도록 도움이 필요할지도 모른다.Lucky for the m, they have me... they have you... Underwood. 다행히도 그들은 나쁘지도 않고 당신을 가지고 있다. 언더우드 부부를.20하나 6.2020,2024.2028.2032.2036.One Nation.Underwood.( 나쁘지 않아 국가. 언더우드의 국가 내용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